본문 바로가기

TRPG/Insane

인세인용 매크로 모음

내가 쓰려고 모은&만든 roll20 인세인 용 매크로 및 기타등등. COC 용은 이쪽

무료, 플러스 계정에서 사용가능.

참고로 정리하는 놈이 api고 c고 css고 쥐뿔도 모르는 작자입니다. 소스가 드러울 수 있습니다. 수시로 업데이트합니다.

파란색 부분은 GM이 세팅할 때 손봐주어야 하는 부분.

|는 shift+\(원화 표시)로 출력합니다. 아 진짜 저게 뭔가하고 죽도록 헤맸잖아.....

 

*수정사항(21.04.30.): 주사위 값이 아니라 목표치 부분에 계산이 들어가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
신 에디터 적용(개쌍욕) 이후 에디트 화면에서는 매크로 부분이 보이지 않아서 전반적으로 재수정했는데...이러고도 안 보이면 코드박스에 넣어야 하건만 이거대체 무슨코드인가요 HTML코드에 넣어도 되나 아오으아악


 



- 노란 지문 가운데 정렬

/emas " " ?{노랑}

주의: 사실 완전히 가운데는 아니고 대충 가운데임.

roll20에서 " "안에 들어가는 것은 캐릭터 이름으로 친다. 때문에 " "안에 글을 넣으면 각종 명령어, 따옴표, 다이스가 먹히지 않을 뿐더러 ~ is typing으로 치는 내용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다 보이게 된다.



- 선택지 주기: 매크로에 넣었다가 다시 켜면 특문 명령어 부분이 전부 깨짐. 핸드아웃에 복붙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. 매크로가 깨져보인다고 해도 Save만 누르지 않으면 정상작동. 
 (사유: roll20은 /가 들어가면 줄바꿈으로 인식한다고)

[버튼1](!
내용1) [버튼2](!
내용2) [버튼3](!
내용3)



- 회피판정(기본)

&{template:Ninpo}{{name=회피판정}}{{roll=[[2d6]]}}{{target=[[4+?{당신의 플롯은?|1|2|3|4|5|6}-?{공격자의 명중판정 특기가 당신의 특기입니까?|아니오,0|예,1}+?{공격자의 명중판정 특기가 당신의 【공포심】입니까?|아니오,0|예,2}]]}}

 (회피판정을 좀 덜 클릭하게 바꾸었습니다)

 



- 공포판정(귓말)

/w gm &{template:Ninpo}{{name=공포 판정}}{{AssignedSkill=?{지정된 특기}}}{{target=[[?{캐릭터 시트 상의 목표치 숫자}+?{지정된 특기가 당신의 【공포심】입니까?|아니오,0|예,2}]]}}{{roll=[[2d6]]}}{{Effect=실패 시 광기 카드를 하나 얻습니다.
 공포심에 해당하는 특기로 판정 시 주사위에 -2 보정. 스페셜 및 펌블 효과는 적용됩니다.}}

공개 판정하는 경우 /w gm 까지 빼고 &부터 넣으면 됨.
고민: ORPG아닌 TRPG를 생각했을 때 공포판정을 비밀로 할 일이 있기는 한가?

 

 

- 공포판정 Ability 버전.
  쓰는 방법: 캐릭터 시트의 세 번째 탭, Attributes&Abilities의 오른쪽 칸, 어빌리티에 Add를 눌러서 이 내용을 넣으시면 됩니다. 만약 귓말로 보내고 싶다면 앞에다가 /w gm 추가하면 됩니다. 

  어빌리티 탭에서 show as token action에 체크를 해두면, PC 토큰을 선택했을 때 토큰 위쪽에 공포판정 버튼이 나타납니다. 어빌리티 명을 공포판정으로 한 경우 얘기지만. 

 

  장점: 시트의 목표치 숫자를 유저가 입력하지 않아서 오류가 줄어듦.

  단점: 팝업해봤자 틀리는 사람은 틀릴 수 있어서 어쨌든 에러는 발생함.

  결론: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영감이 왔으니 써 봅니다. 딱히 편해서 쓰기보다 토큰 액션으로 판정 몰아 하는 분들은 쓸만할 듯. 

&{template:Ninpo}{{name=@{character_name}의 공포판정(?{사용특기 이름})}}{{roll=[[2d6]]}}{{target=[[?{선택|1-2 소각,@{A2_value}|1-3 고문,@{A3_value}|1-4 포박,@{A4_value}|1-5 협박,@{A5_value}|1-6 파괴,@{A6_value},|1-7 구타,@{A7_value}|1-8 절단,@{A8_value}|1-9 찌르기,@{A9_value}|1-10 사격,@{A10_value}|1-11 전쟁,@{A11_value}|1-12 매장,@{A12_value}|2-2 연심,@{B2_value}|2-3 기쁨,@{B3_value}|2-4 걱정,@{B4_value}|2-5 부끄러움,@{B5_value}|2-6 웃음,@{B6_value}|2-7 인내,@{B7_value}|2-8 놀람,@{B8_value}|2-9 노여움,@{B9_value}|2-10 원한,@{B10_value}|2-11 슬픔,@{B11_value}|2-12 친애,@{B12_value}|3-2 고통,@{C2_value}|3-3 관능,@{C3_value}|3-4 촉감,@{C4_value}|3-5 냄새,@{C5_value}|3-6 맛,@{C6_value}|3-7 소리,@{C7_value}|3-8 풍경,@{C8_value}|3-9 추적,@{C9_value}|3-10 예술,@{C10_value}|3-11 육감,@{C11_value}|3-12 그늘,@{C12_value}|4-2 분해,@{D2_value}|4-3 전자기기,@{D3_value}|4-4 정리,@{D4_value}|4-5 약품,@{D5_value}|4-6 효율,@{D6_value}|4-7 미디어,@{D7_value}|4-8 카메라,@{D8_value}|4-9 탈것,@{D9_value}|4-10 기계,@{D10_value}|4-11 함정,@{D11_value}|4-12 병기,@{D12_value}|5-2 물리학,@{E2_value}|5-3 수학,@{E3_value}|5-4 화학,@{E4_value}|5-5 생물학,@{E5_value}|5-6 의학,@{E6_value}|5-7 교양,@{E7_value}|5-8 인류학,@{E8_value}|5-9 역사,@{E9_value}|5-10 민속학,@{E10_value}|5-11 고고학,@{E11_value}|5-12 천문학,@{E12_value}|6-2 시간,@{F2_value}|6-3 혼돈,@{F3_value}|6-4 심해,@{F4_value}|6-5 죽음,@{F5_value}|6-6 영혼,@{F6_value}|6-7 마술,@{F7_value}|6-8 암흑,@{F8_value}|6-9 종말,@{F9_value}|6-10 꿈,@{F10_value}|6-11 지저,@{F11_value}|6-12 우주,@{F12_value}}?{이 특기가 당신의 공포심입니까?|아니오, |예,-2}]]}}

 

 주의점: ?{이 특기가 당신의 공포심입니까?|아니오, |예,-2}]]}} 이 부분은의 아니오, 다음 한 칸을 띄거나, 아니면 +0을 넣지 않으면 에러가 납니다. +0을 넣었을 경우 쉼표 뒤에 띄어쓰기 하면 안됩니다.

 

 


- 인세인 시트: 어빌리티 굴림 스타일 비밀다이스

/w gm &{template:Ninpo}{{name=굴림이름}}{{AssignedSkill=?{특기 이름}}}{{target=[[?{목표치 숫자}]]}}{{roll=[[2d6]]}}{{Effect=이게 뭔굴림인지 써준다. 줄바꿈 기능 함.}}




-어빌리티 보정 굴림(특: 어빌리티 이름 띄어쓰기 틀리면 티남)

&{template:Ninpo}{{name=사용캐릭터이름 ROLL ?{어빌리티 이름}}}{{AssignedSkill=?{지정 특기}}}{{target=[[?{목표치 숫자}+?{±포함한 보정치를 숫자로}]]}}{{roll=[[2d6]]}}{{Effect=어빌리티 설명}}

 * 동일한 효과지만 플레이어가 직접 캐릭터 이름을 쳐서 넣는 경우 사용하는 어빌리티 보정 굴림 매크로(특: 캐이름이나 어빌리티에 오타내면 혼자 조작된거 쓰는거 뽀록남)

&{template:Ninpo}{{name=?{사용캐릭터이름} ROLL ?{어빌리티 이름}}}{{AssignedSkill=?{지정 특기}}}{{target=?{목표치 숫자}}}{{roll=[[2d6?+{±포함한 보정치를 숫자로}]]}}{{Effect=어빌리티 설명}}



- 감정표(설명있음)

?{대상|PC1|PC2|PC3|PC4}에게 향한 감정은 【[[1t[감정롤테이블명]]]】입니다.



-챗창에 이미지 출력: 매크로 아니어도 명령어로 작동가능

[그림](?{그림경로. 확장자까지 넣어주세요})

 때때로 안될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마지막에 #.png를 넣으면 작동합니다. 이유는 아직 모르겠음.



-표 기본

&{template:default}{{name=?{표이름}}}{{?{항목1}=?{항목1 내용}}}{{?{항목2}=?{항목2 내용}}}

*특: 항목과 항목 사이 줄바꿈하면 같은 칸에서 줄바꿈으로 출력됨.



- 표 형태로 목표치에 보정치가 있는 주사위굴림 출력하기(잘 안 씀...)

&{template:default}{{name=표 이름(판정명)}}{{사용특기=**?{사용특기 이름을 적어주세요}**}}{{목표치=[[?{캐릭터 시트상의 목표치는?}+?{보정치는?}]]}}{{당신의 주사위 = [[2d6]]}}



- 장면표(플레이어 등장인물 입력식)

 

만약 장면열기 이미지 매크로를 넣을거라면 여기다가 [장면열기](이미지주소)를 쓰시면 됩니다.
**등장인물: ?{등장인물}**
장면표: [[1t[장면표 롤테이블명]]]


*캐릭터 저널의 attributes&abilities 의 어빌리티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판정들

 만든 사유: 시나리오 중 캐릭터 상태가 뭣같단 이유로 판정/어빌리티에 시도때도 없이 보정이 (널뛰며) 들어갈 때 내가 좀 편하려고.
 굳이 어빌리티란에 이걸 집어넣는 이유는, 매크로로 출력할 시 플레이어가 특기의 판정목표치를 찾아서 써줘야하기 때문입니다. 그렇다고 매크로 자체에 @target을 쓸까 보니까 화면에 PC 토큰 넣어놓고 클릭하면 되긴 되는데 묘하게 제약이 많더라구요. 제가 토큰사용 완벽하게 파악하면 업그레이드해서 들고옵니다. 



- 플레이어가 보정치를 넣어 계산하는 특기 판정보정 굴림(특기 팝업식)

&{template:Ninpo}{{name=@{character_name} ROLL ?{사용특기}}}{{roll=[[2d6]]}}{{target=[[?{선택|1-2 소각,@{A2_value}|1-3 고문,@{A3_value}|1-4 포박,@{A4_value}|1-5 협박,@{A5_value}|1-6 파괴,@{A6_value},|1-7 구타,@{A7_value}|1-8 절단,@{A8_value}|1-9 찌르기,@{A9_value}|1-10 사격,@{A10_value}|1-11 전쟁,@{A11_value}|1-12 매장,@{A12_value}|2-2 연심,@{B2_value}|2-3 기쁨,@{B3_value}|2-4 걱정,@{B4_value}|2-5 부끄러움,@{B5_value}|2-6 웃음,@{B6_value}|2-7 인내,@{B7_value}|2-8 놀람,@{B8_value}|2-9 노여움,@{B9_value}|2-10 원한,@{B10_value}|2-11 슬픔,@{B11_value}|2-12 친애,@{B12_value}|3-2 고통,@{C2_value}|3-3 관능,@{C3_value}|3-4 촉감,@{C4_value}|3-5 냄새,@{C5_value}|3-6 맛,@{C6_value}|3-7 소리,@{C7_value}|3-8 풍경,@{C8_value}|3-9 추적,@{C9_value}|3-10 예술,@{C10_value}|3-11 육감,@{C11_value}|3-12 그늘,@{C12_value}|4-2 분해,@{D2_value}|4-3 전자기기,@{D3_value}|4-4 정리,@{D4_value}|4-5 약품,@{D5_value}|4-6 효율,@{D6_value}|4-7 미디어,@{D7_value}|4-8 카메라,@{D8_value}|4-9 탈것,@{D9_value}|4-10 기계,@{D10_value}|4-11 함정,@{D11_value}|4-12 병기,@{D12_value}|5-2 물리학,@{E2_value}|5-3 수학,@{E3_value}|5-4 화학,@{E4_value}|5-5 생물학,@{E5_value}|5-6 의학,@{E6_value}|5-7 교양,@{E7_value}|5-8 인류학,@{E8_value}|5-9 역사,@{E9_value}|5-10 민속학,@{E10_value}|5-11 고고학,@{E11_value}|5-12 천문학,@{E12_value}|6-2 시간,@{F2_value}|6-3 혼돈,@{F3_value}|6-4 심해,@{F4_value}|6-5 죽음,@{F5_value}|6-6 영혼,@{F6_value}|6-7 마술,@{F7_value}|6-8 암흑,@{F8_value}|6-9 종말,@{F9_value}|6-10 꿈,@{F10_value}|6-11 지저,@{F11_value}|6-12 우주,@{F12_value}}+?{보정수치:-포함해 숫자로 입력}]]}}



- 플레이어의 판정에 고정 보정치가 부여될 때의 판정 보정 굴림(특기 팝업식): 파란 글자 부분 수식 보정

&{template:Ninpo}{{name=@{character_name} ROLL ?{사용특기}}}{{roll=[[2d6]]}}{{target=[[?{선택|1-2 소각,@{A2_value}|1-3 고문,@{A3_value}|1-4 포박,@{A4_value}|1-5 협박,@{A5_value}|1-6 파괴,@{A6_value},|1-7 구타,@{A7_value}|1-8 절단,@{A8_value}|1-9 찌르기,@{A9_value}|1-10 사격,@{A10_value}|1-11 전쟁,@{A11_value}|1-12 매장,@{A12_value}|2-2 연심,@{B2_value}|2-3 기쁨,@{B3_value}|2-4 걱정,@{B4_value}|2-5 부끄러움,@{B5_value}|2-6 웃음,@{B6_value}|2-7 인내,@{B7_value}|2-8 놀람,@{B8_value}|2-9 노여움,@{B9_value}|2-10 원한,@{B10_value}|2-11 슬픔,@{B11_value}|2-12 친애,@{B12_value}|3-2 고통,@{C2_value}|3-3 관능,@{C3_value}|3-4 촉감,@{C4_value}|3-5 냄새,@{C5_value}|3-6 맛,@{C6_value}|3-7 소리,@{C7_value}|3-8 풍경,@{C8_value}|3-9 추적,@{C9_value}|3-10 예술,@{C10_value}|3-11 육감,@{C11_value}|3-12 그늘,@{C12_value}|4-2 분해,@{D2_value}|4-3 전자기기,@{D3_value}|4-4 정리,@{D4_value}|4-5 약품,@{D5_value}|4-6 효율,@{D6_value}|4-7 미디어,@{D7_value}|4-8 카메라,@{D8_value}|4-9 탈것,@{D9_value}|4-10 기계,@{D10_value}|4-11 함정,@{D11_value}|4-12 병기,@{D12_value}|5-2 물리학,@{E2_value}|5-3 수학,@{E3_value}|5-4 화학,@{E4_value}|5-5 생물학,@{E5_value}|5-6 의학,@{E6_value}|5-7 교양,@{E7_value}|5-8 인류학,@{E8_value}|5-9 역사,@{E9_value}|5-10 민속학,@{E10_value}|5-11 고고학,@{E11_value}|5-12 천문학,@{E12_value}|6-2 시간,@{F2_value}|6-3 혼돈,@{F3_value}|6-4 심해,@{F4_value}|6-5 죽음,@{F5_value}|6-6 영혼,@{F6_value}|6-7 마술,@{F7_value}|6-8 암흑,@{F8_value}|6-9 종말,@{F9_value}|6-10 꿈,@{F10_value}|6-11 지저,@{F11_value}|6-12 우주,@{F12_value}}+1]]}}



- 플레이어 어빌리티 판정에 고정 보정치가 부여될 때의 판정 보정 굴림(플레이어 전체 타이핑식) 

&{template:Ninpo}{{name=@{character_name} ROLL ?{어빌리티 이름|예: 기본 공격}}}{{AssignedSkill=?{사용 특기|예: 소각}}}{{roll=[[2d6]]}}{{target=[[?{특기 달성치 숫자|예: 5}-1]]}}{{Effect=?{설명}}}

*특: 플레이어가 오타내면 망함



- 플레이어 어빌리티 판정에 보정치 부여될 때 판정 보정 굴림(보정치 고정, 특기 팝업식) 

&{template:Ninpo}{{name=@{character_name} ROLL ?{어빌리티 이름|기본 공격,@{baseAttack}|3번째 칸 어빌이름,@{Ninpo_03_Name}|4번째 칸 어빌이름, @{Ninpo_04_Name}}}}}{{AssignedSkill=?{사용특기}}}{{roll=[[2d6]]}}{{target=[[?{선택|1-2 소각,@{A2_value}|1-3 고문,@{A3_value}|1-4 포박,@{A4_value}|1-5 협박,@{A5_value}|1-6 파괴,@{A6_value},|1-7 구타,@{A7_value}|1-8 절단,@{A8_value}|1-9 찌르기,@{A9_value}|1-10 사격,@{A10_value}|1-11 전쟁,@{A11_value}|1-12 매장,@{A12_value}|2-2 연심,@{B2_value}|2-3 기쁨,@{B3_value}|2-4 걱정,@{B4_value}|2-5 부끄러움,@{B5_value}|2-6 웃음,@{B6_value}|2-7 인내,@{B7_value}|2-8 놀람,@{B8_value}|2-9 노여움,@{B9_value}|2-10 원한,@{B10_value}|2-11 슬픔,@{B11_value}|2-12 친애,@{B12_value}|3-2 고통,@{C2_value}|3-3 관능,@{C3_value}|3-4 촉감,@{C4_value}|3-5 냄새,@{C5_value}|3-6 맛,@{C6_value}|3-7 소리,@{C7_value}|3-8 풍경,@{C8_value}|3-9 추적,@{C9_value}|3-10 예술,@{C10_value}|3-11 육감,@{C11_value}|3-12 그늘,@{C12_value}|4-2 분해,@{D2_value}|4-3 전자기기,@{D3_value}|4-4 정리,@{D4_value}|4-5 약품,@{D5_value}|4-6 효율,@{D6_value}|4-7 미디어,@{D7_value}|4-8 카메라,@{D8_value}|4-9 탈것,@{D9_value}|4-10 기계,@{D10_value}|4-11 함정,@{D11_value}|4-12 병기,@{D12_value}|5-2 물리학,@{E2_value}|5-3 수학,@{E3_value}|5-4 화학,@{E4_value}|5-5 생물학,@{E5_value}|5-6 의학,@{E6_value}|5-7 교양,@{E7_value}|5-8 인류학,@{E8_value}|5-9 역사,@{E9_value}|5-10 민속학,@{E10_value}|5-11 고고학,@{E11_value}|5-12 천문학,@{E12_value}|6-2 시간,@{F2_value}|6-3 혼돈,@{F3_value}|6-4 심해,@{F4_value}|6-5 죽음,@{F5_value}|6-6 영혼,@{F6_value}|6-7 마술,@{F7_value}|6-8 암흑,@{F8_value}|6-9 종말,@{F9_value}|6-10 꿈,@{F10_value}|6-11 지저,@{F11_value}|6-12 우주,@{F12_value}}-1]]}}{{Effect=?{어빌리티 설명출력|기본 공격,@{baseAttack_effect}|3번째 칸 어빌리티,@{Ninpo_03_Effect}|4번째 칸 어빌리티,@{Ninpo_04_Effect}}}}



- 플레이어 어빌리티 판정에 보정치 부여될 때 판정 보정 굴림(보정치 플레이어가 입력, 특기 팝업식) 

&{template:Ninpo}{{name=@{character_name} ROLL ?{어빌리티이름|기본 공격,@{baseAttack}|3번째 칸 어빌 이름,@{Ninpo_03_Name}|4번째 칸 어빌이름, @{Ninpo_04_Name}}}}{{AssignedSkill=?{사용특기}}}{{roll=[[2d6]]}}{{target=[[?{선택|1-2 소각,@{A2_value}|1-3 고문,@{A3_value}|1-4 포박,@{A4_value}|1-5 협박,@{A5_value}|1-6 파괴,@{A6_value},|1-7 구타,@{A7_value}|1-8 절단,@{A8_value}|1-9 찌르기,@{A9_value}|1-10 사격,@{A10_value}|1-11 전쟁,@{A11_value}|1-12 매장,@{A12_value}|2-2 연심,@{B2_value}|2-3 기쁨,@{B3_value}|2-4 걱정,@{B4_value}|2-5 부끄러움,@{B5_value}|2-6 웃음,@{B6_value}|2-7 인내,@{B7_value}|2-8 놀람,@{B8_value}|2-9 노여움,@{B9_value}|2-10 원한,@{B10_value}|2-11 슬픔,@{B11_value}|2-12 친애,@{B12_value}|3-2 고통,@{C2_value}|3-3 관능,@{C3_value}|3-4 촉감,@{C4_value}|3-5 냄새,@{C5_value}|3-6 맛,@{C6_value}|3-7 소리,@{C7_value}|3-8 풍경,@{C8_value}|3-9 추적,@{C9_value}|3-10 예술,@{C10_value}|3-11 육감,@{C11_value}|3-12 그늘,@{C12_value}|4-2 분해,@{D2_value}|4-3 전자기기,@{D3_value}|4-4 정리,@{D4_value}|4-5 약품,@{D5_value}|4-6 효율,@{D6_value}|4-7 미디어,@{D7_value}|4-8 카메라,@{D8_value}|4-9 탈것,@{D9_value}|4-10 기계,@{D10_value}|4-11 함정,@{D11_value}|4-12 병기,@{D12_value}|5-2 물리학,@{E2_value}|5-3 수학,@{E3_value}|5-4 화학,@{E4_value}|5-5 생물학,@{E5_value}|5-6 의학,@{E6_value}|5-7 교양,@{E7_value}|5-8 인류학,@{E8_value}|5-9 역사,@{E9_value}|5-10 민속학,@{E10_value}|5-11 고고학,@{E11_value}|5-12 천문학,@{E12_value}|6-2 시간,@{F2_value}|6-3 혼돈,@{F3_value}|6-4 심해,@{F4_value}|6-5 죽음,@{F5_value}|6-6 영혼,@{F6_value}|6-7 마술,@{F7_value}|6-8 암흑,@{F8_value}|6-9 종말,@{F9_value}|6-10 꿈,@{F10_value}|6-11 지저,@{F11_value}|6-12 우주,@{F12_value}}+?{보정수치:숫자로 입력}]]}}{{Effect=?{어빌리티 설명출력|기본 공격,@{baseAttack_effect}|3번째 칸 어빌리티,@{Ninpo_03_Effect}|4번째 칸 어빌리티,@{Ninpo_04_Effect}}}}



- 캐릭터 저널에 넣어 사용하는 공포 판정

&{template:Ninpo}{{name=@{character_name}의 공포판정 ROLL ?{지정 특기}}}{{roll=[[2d6]]}}{{target=[[?{선택|1-2 소각,@{A2_value}|1-3 고문,@{A3_value}|1-4 포박,@{A4_value}|1-5 협박,@{A5_value}|1-6 파괴,@{A6_value},|1-7 구타,@{A7_value}|1-8 절단,@{A8_value}|1-9 찌르기,@{A9_value}|1-10 사격,@{A10_value}|1-11 전쟁,@{A11_value}|1-12 매장,@{A12_value}|2-2 연심,@{B2_value}|2-3 기쁨,@{B3_value}|2-4 걱정,@{B4_value}|2-5 부끄러움,@{B5_value}|2-6 웃음,@{B6_value}|2-7 인내,@{B7_value}|2-8 놀람,@{B8_value}|2-9 노여움,@{B9_value}|2-10 원한,@{B10_value}|2-11 슬픔,@{B11_value}|2-12 친애,@{B12_value}|3-2 고통,@{C2_value}|3-3 관능,@{C3_value}|3-4 촉감,@{C4_value}|3-5 냄새,@{C5_value}|3-6 맛,@{C6_value}|3-7 소리,@{C7_value}|3-8 풍경,@{C8_value}|3-9 추적,@{C9_value}|3-10 예술,@{C10_value}|3-11 육감,@{C11_value}|3-12 그늘,@{C12_value}|4-2 분해,@{D2_value}|4-3 전자기기,@{D3_value}|4-4 정리,@{D4_value}|4-5 약품,@{D5_value}|4-6 효율,@{D6_value}|4-7 미디어,@{D7_value}|4-8 카메라,@{D8_value}|4-9 탈것,@{D9_value}|4-10 기계,@{D10_value}|4-11 함정,@{D11_value}|4-12 병기,@{D12_value}|5-2 물리학,@{E2_value}|5-3 수학,@{E3_value}|5-4 화학,@{E4_value}|5-5 생물학,@{E5_value}|5-6 의학,@{E6_value}|5-7 교양,@{E7_value}|5-8 인류학,@{E8_value}|5-9 역사,@{E9_value}|5-10 민속학,@{E10_value}|5-11 고고학,@{E11_value}|5-12 천문학,@{E12_value}|6-2 시간,@{F2_value}|6-3 혼돈,@{F3_value}|6-4 심해,@{F4_value}|6-5 죽음,@{F5_value}|6-6 영혼,@{F6_value}|6-7 마술,@{F7_value}|6-8 암흑,@{F8_value}|6-9 종말,@{F9_value}|6-10 꿈,@{F10_value}|6-11 지저,@{F11_value}|6-12 우주,@{F12_value}}+?{사용 특기가 당신의 【공포심】입니까?|아니오,0|예,2}]]}}{{Effect=공포 판정에 실패하면 광기를 한 장 얻습니다. 공포심에 해당하는 특기로 판정 시 판정에 -2가 보정됩니다.}}



attributes&abilities으로 만드는 중인 무언가

&{template:default} {{name=@{character_name} ▷ ?{판정 종류|감정판정}}}

{{특기=?{사용특기명} 목표치: ?{판정 특기|없음,없음|1-2 소각,@{A2_value}|1-3 고문,@{A3_value}|1-4 포박,@{A4_value}|1-5 협박,@{A5_value}|1-6 파괴,@{A6_value},|1-7 구타,@{A7_value}|1-8 절단,@{A8_value}|1-9 찌르기,@{A9_value}|1-10 사격,@{A10_value}|1-11 전쟁,@{A11_value}|1-12 매장,@{A12_value}|2-2 연심,@{B2_value}|2-3 기쁨,@{B3_value}|2-4 걱정,@{B4_value}|2-5 부끄러움,@{B5_value}|2-6 웃음,@{B6_value}|2-7 인내,@{B7_value}|2-8 놀람,@{B8_value}|2-9 노여움,@{B9_value}|2-10 원한,@{B10_value}|2-11 슬픔,@{B11_value}|2-12 친애,@{B12_value}|3-2 고통,@{C2_value}|3-3 관능,@{C3_value}|3-4 촉감,@{C4_value}|3-5 냄새,@{C5_value}|3-6 맛,@{C6_value}|3-7 소리,@{C7_value}|3-8 풍경,@{C8_value}|3-9 추적,@{C9_value}|3-10 예술,@{C10_value}|3-11 육감,@{C11_value}|3-12 그늘,@{C12_value}|4-2 분해,@{D2_value}|4-3 전자기기,@{D3_value}|4-4 정리,@{D4_value}|4-5 약품,@{D5_value}|4-6 효율,@{D6_value}|4-7 미디어,@{D7_value}|4-8 카메라,@{D8_value}|4-9 탈것,@{D9_value}|4-10 기계,@{D10_value}|4-11 함정,@{D11_value}|4-12 병기,@{D12_value}|5-2 물리학,@{E2_value}|5-3 수학,@{E3_value}|5-4 화학,@{E4_value}|5-5 생물학,@{E5_value}|5-6 의학,@{E6_value}|5-7 교양,@{E7_value}|5-8 인류학,@{E8_value}|5-9 역사,@{E9_value}|5-10 민속학,@{E10_value}|5-11 고고학,@{E11_value}|5-12 천문학,@{E12_value}|6-2 시간,@{F2_value}|6-3 혼돈,@{F3_value}|6-4 심해,@{F4_value}|6-5 죽음,@{F5_value}|6-6 영혼,@{F6_value}|6-7 마술,@{F7_value}|6-8 암흑,@{F8_value}|6-9 종말,@{F9_value}|6-10 꿈,@{F10_value}|6-11 지저,@{F11_value}|6-12 우주,@{F12_value}}}{{roll=[[2d6]]}}

수정치 [[?{수정치|0}]]}}{{메모=?{무엇을 조사하는 등의 특이사항이나 캐릭터 대사 등의 메모|없음}}}


* 어빌리티 판정 보정치 어빌리티(저널의 어빌리티란에 ADD로 넣는거...) 공통사항

 5번째 어빌리티가 생겼다면 4번째 칸~이후 선택지 추가. |5번째 칸 어빌이름,@Ninpo_05_Name //// |5번째 칸 어빌리티,@Ninpo_05_effect. 숫자만 바꿔서 추가해주면 계속 쓸 수 있음.

 전장이동을 넣으면 지정특기가 없기 때문에 에러메시지가 출력되지만 작동함.

*Ability에 넣는 경우 캐릭터 시트의 호기심이나 특기가 모두 찍혀있지 않으면 목표치 부분이 깨짐.

* 수식 결과 2D6 주사위가 1, 0이 나와서 들키는건 책임 못 짐^^

* 볼드체 나오는거 해결함. 이제 똑같이 나옵니다.
 (사유: 롤 채팅방에서 숫자가 굵은 글씨로 나오는건 ** **에 넣거나, [[]]에 넣어 굴림으로 만든 경우. 아마 기본 템플릿에서 목표치도 굴림으로 출력하는 모양임)

* 캐릭터 저널 attribute란의 특기명 바꿔주면 시트에는 원래 이름으로 나오지만 챗창 출력 시 바뀌어 나옴. 다만 그 시트를 닫아버리면 소용이 없습니다. 이걸 영구히 바꾸려면 API사용..즉 프로 계정이어야 가능합니다.


* 리플레이 로그 정리용으로 머리굴리는 것들(인세인)

  - 21.04.30.추가: 이제 CSS 형식의 스타일이 롤20 챗창에 적용되므로 다들 롤꾸로 검색하세요. 존자르님들께서 스타일 소스 완전 예쁘게 깎아두신거 쏟아짐. 


* 이건 꼭 인세인 용은 아니고...로그 남길때를 위한 정리  

 - 세션 중 사담을 빈 캐릭터 시트를 이용해 /w로 하거나, 관련 매크로를 만들어 쓰거나, 혹은 플레이어간 귓말을 허용했는데 막상 GM이 로그 따러가서 보면 안 보일때.

 상황 해설: 자기가 보낸 것과 자기 혼자 권한을 가진 캐릭터로 온 귓말은 남지만, all player로 권한이 지정되어 있거나 여럿이 캐릭터 권한을 가진 경우 귓말이 '지난 로그 보기'에서 나타나지 않음.
 사실 캐권한을 all player로 설정하면 애초에 귓말이 가지 않는 경우도 많다.

- 고민 상태

 그럴때를 위해 고민한게...캐릭터 권한은 해당인에게만 주되, 플레이어에게 주는 귓말 매크로를 이중으로 만드는건데....

/w ?{귓말대상|대상자|PC2|PC3|PC4} ?{귓말내용}
/w gm **To.?{귓말대상}** ?{귓말내용}
?{귓말대상}에게 귓속말을 하는 중...

 를 매크로에 추가하고 플레이어간 귓말 매크로로 플레이어에게 줌. 
 이렇게 하면 플레이어가 사용하면 귓말이 이중으로 가서 하나는 GM에게 갑니다. 
 GM이 나중에 로그를 열어보면 GM에게 온 것 하나만 남아있습니다. 로그 딸 때 무리는 없음. 
 문제는 플레이어가 볼 때 자기가 귓을 두 번 보낸걸로 보이기 때문에 사전에 설명이 필요함. 
 그리고 다른 플레이어들에게 얘네 귓말해요!!! 하고 방송하는고로 나중에 연격정도는 맞을 각오하셔야할지도. 

- 특: ↑이거놓고 구구절절 설명하느니 그냥 귓속말도 행동지문처럼 (캐릭터계정): (누구에게 귓속말로) 어쩌고저쩌고<< 로 넣어주시구요, 다른 친구들은 해당 정보 못들은걸로 해주세요 하는게 백만 배 깔끔함. 

- 결론: 솔직히 PC말고 PL끼리 뭔가 벌어지는거 안보여주는 건 매너에도 어긋난다고 생각합니다...

TRPG라면 둘만 다른 방에 가서 티가 나지만 ORPG에서는 그냥 은근슬쩍 정보가 오고가서 티도 안 나요. 그래서 티나게 만들었더니 PC의 명줄이 걱정되네요.

2:2대립 3:3 대립 이런 PVP 시날이면 고려해봅시다. 아니면 하지맙시다.